애플페이 견제구?…삼성페이·네이버페이, 생태계 확장 '맞손'

웰니스라이프 인터넷팀 승인 2023.02.20 18:41 의견 0

애플페이 견제구?…삼성페이·네이버페이, 생태계 확장 '맞손'

X
모바일 결제 경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애플의 근거리무선통신(NFC)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 국내 상륙이 임박한 가운데,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가 간편결제 생태계 확장을 위해 손을 맞잡는다.

삼성전자[005930]와 네이버파이낸셜은 '모바일 결제 경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네이버페이 온라인 주문형 가맹점 등 네이버파이낸셜의 국내 온라인 가맹점 55만 곳에서 삼성페이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삼성페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는 마그네틱보안전송(MST) 방식으로 네이버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양사는 상반기 내로 서비스를 시작하고,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내달 초 출시가 유력한 애플페이에 대응책을 내놓은 것이라고 분석했다. 앞서 애플은 이달 8일 근거리무선통신(NFC)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의 한국 출시를 공식 확인했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앞으로도 삼성전자와의 협력으로 새로운 디지털 라이프 경험을 제공하는 방안을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지니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팀장(부사장)은 "양사 간 협력으로 모바일 결제 생태계를 확대하고,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웰니스라이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