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공지능 시대 우리 아이 적응력 키우기…금천구, 매월 다양한 AI 교육 진행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독산)에서 'AI 디지털 문해력'을 주제로 월별 테마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초중등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실습 중심 교육을 마련했다.

오는 4월 19일 오후 2시에 'AI+ 게임 리터러시, 똑똑한 게임지도'를 주제로 학부모 대상 교육이 진행된다. 자녀의 게임 몰입 원인을 심리적·인지적·관계적 측면에서 분석하고,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올바른 게임 사용법과 자녀 지도 전략을 함께 다룰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5 보호자 게임 리터러시 교육' 사업과 연계해 게임문화교육원과 함께 진행한다.

이외에도 5월 17일 초등 저학년 대상 진로 탐색 프로그램 '미래인재상', 6월 21일 초등 고학년 대상 가짜뉴스 등 인공지능 윤리 문제를 토론하는 'AI 모의재판'이 운영된다.

7월 26일에는 초등 고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영상, 음악, 글 등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AI 크리에이터', 8월 9일에는 중학생이 인공지능을 활용해 사건을 해결하는 'AI 미스터리 추리'가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 학부모는 매월 둘째 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회차별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1∼3월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윤리, 생성형 인공지능 체험, 인공지능 정보 활용법을 중심으로 한 기초 교육이 진행됐다. 9월부터 12월까지 열리는 디지털 문해력 프로그램은 추후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에 안내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디지털 문해력은 인공지능 시대에 학생과 학부모가 갖춰야 할 필수 역량"이라며, "주민들이 미래사회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을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윤리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2627-2823) 또는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2627-249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