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취업 준비 청년에 '어학시험 응시료 등 30만 원 지원'

웰니스라이프 인터넷팀 승인 2024.05.02 19:35 의견 0
X

하남시, 취업 준비 청년에 '어학시험 응시료 등 30만 원 지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를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을 2일 시행한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지역 내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총 909종의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행 첫해인 지난해에는 개인당 30만원 범위에서 응시료만 연간 최대 3회 지원했으나 올해는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횟수에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지원 분야도 지난해보다 국가전문자격 248종이 추가됐다.

지원 대상은 시험 응시일 기준 미취업 청년이다. 취업자 중 1년 미만 단기노동자는 미취업자로 간주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금액은 1인당 최대 30만원 범위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의 경우 수강 시작일부터 완료일까지만 미취업(1년 미만 단기노동자 포함)이면 된다.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apply.jobaba.net)에서 신청하면 되며, 신청은 응시료의 경우 5월 2일, 수강료는 7월 1일부터 가능하다. 신청순으로 서류를 검증한 뒤 지급한다.

이현재 시장은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청년들이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데 드는 금전적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취업 지원 정책"이라면서 "하남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하남시는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해 '대기업 현직자와 함께하는 청년 취업멘토링', 소규모 채용박람회인 '청년채용 ZONE'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청 홈페이지 관련 공고를 확인하거나 하남시청 청년일자리과(031-790-69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웰니스라이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